동서대학교미래커리어대학

공지사항

[미래커리어대학]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지원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3회 작성일 19-04-29 15:35

본문

동서대 미래커리어대학



"교육부 주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된 대학을 4월28일 발표했다.

교육부 주관 선취업 후학습을 위한 평생교육체제지원 사업에 동서대를 비롯해 전국의 30개 대학(전문대 포함)이 선정되었다.


부산권은 전문대인 동의과학대를 포함하여 동명대, 영산대, 부경대, 우리 대학까지 총 5개 대학이다.

평생교육 학위과정은 고등학교를 졸업 후 취업을 선택한 직장인, 직장생활과 함께 대학교육을 받기 원하는 성인을 위해 전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이다.

수능 점수 대신 맞춤형 전형으로 지원한다.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올해부터는 1년 단위 사업에서 4년(2년+2년)짜리 사업으로 바뀌어, 올해 선정된 대학들은 최대 2022년까지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학위과정이 보통 4년간 이뤄지는 점을 고려해 중장기적인 성과를 관리하고 추진 상황을 지속해서 점검하기 위해서다.

 매년 연차평가를 통해 평가 결과에 따라 다음 해 사업비를 가감 배분하고, 2년 차 중간평가 때 성과가 미흡해 평생교육체제 구축 의지가 없다고 판단되는 대학은 차기 사업에서 제외한다.



올해 지원금은 총 234억 원으로 대학별 평생교육 규모와 운영 방식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우리대학은 올해 8억 2600만 원(4개 학과 120명)을 지원받는다.


교육부는 “선 취업 후 학습이 강조되는 현 시점에 대학의 평생교육 기능 강화는 시대적 요구”라며 “성인학습자가 원하는 시기에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