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특성화고재직자 + 평생학습자
미래커리어대학의 수업은 어떤 식으로 운영되나요?
수업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미래커리어대학 졸업이수학점 및 학위는?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졸업이수학점은120학점이며, 학위는 ICT융합공학부는 공학사. 경찰사법학부는 경찰학사, 실버컨설팅학과는 사회복지학사, 시니어운동처방학과는 체육학사입니다.
출석수업은 주간인가요? 야간인가요?
평일 야간시간(18:50 이후)에 실시되며, 주말(현재 토요일)에는 출석수업(학교 강의실)이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학생들의 출석부담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평일야간과 주말에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선발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
평생학습자 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40%, 면접 60%로 선발하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면접 40%, 재직경력 60%로 선발합니다.
※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하지 않음
국가장학금Ⅰ,Ⅱ유형 (학생직접지원형) 지원대상
국가장학금Ⅰ유형
지원자격 :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0~8분위)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자격 : 국가장학금Ⅰ유형 연장선에서 우리대학 자체기준에 따라 등록금(차액분)범위내에서 차등 지급
국가장학금 심사기준 신입생 :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 미적용
재학생 : 직전학기 12학점 이수하여 80점 이상 취득(100점 만점 기준)
※ 성적은 학기별 국가장학금 대학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대학이 산출
※ C학점 경고제 적용여부 학생 선택 불가
※ F학점 및 이수 후 포기과목을 포함하여 백분위 성적 산출
기초/차상위 : 직전학기 12학점 이수하여 70점 이상 취득(100점 만점 기준)
장애인 : 성적기준(이수학점 및 백분위점수) 미적용
C학점 경고제 : 1~3구간(분위)는 직전학기 70점 이상 ~ 80점 미만이라도 2회에 한해 경고 후 수혜 가능
장학금 지급 기준안 보훈·국가유공 등 장학금(전액장학금), 희망사다리Ⅱ(전액장학금)
국가장학금Ⅰ 유형 장학금(소득분위에 따른 전액 등 차등 지급)
교내 장학금(차액분 지급)
국가장학금Ⅱ 유형 장학금(차액분) 순으로 지급
※ 자세한 장학혜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장학기준 참조
검정고시, 방송통신고 졸업자의 입학자격은?
평생학습자전형Ⅰ(정원내)의 성인학습자 전형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수시모집에서 합격했는데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나요?
수시모집에 합격한 경우에는 등록여부에 관계 없이 정시모집에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이중지원으로 불합격되며, 입학 후 이러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는 합격이 취소 됩니다.
전형별 제출서류
별도로 제출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생학습자전형(만30세이상)
-고교 생활기록부 1부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 고교 생활기록부 1부
- 1)현재 재직상태를 증명하는 재직증명서(기간명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각 1부
- 위 1)에 해당하는 서류가 불가능 할 경우 3년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4대 보험중 1개)확인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세무서 발행 부가가치세 납세 원천중명원)

* 위 사항외에 대상자는 미래커리어대학 문의(051)320-4890,4893
농업, 어업 종사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만 30세 이상인 경우는 평생학습자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으로 지원을 할려면 국가,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하는 관련 공적증명서를 제출하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재직자로 인정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가요?
미래커리어대학은 정규 4년제 학사학위교육과정이므로 졸업 후 동서대학교나 다른 대학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학자금 대출 및 국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미래커리어대학은 정규 4년제 학사학위 교육과정이므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대출 및 국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입학 후 학교 내의 동아리 활동이나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 등에 참여가 가능한가요?
미래커리어대학은 주간 학생들과 차별을 두지는 않습니다. 학교 수업만 평일야간과 토요일에 운영이 될 뿐, 학교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 활동이나 다양한 프로그램 등에는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평생학습자전형 만 30세 이상의 정확한 나이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과 입학 연도의 3월 1일을 기준일 만 30세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평가항목에 수능점수는 반영되지 않나요?
미래커리어대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입학 전형유형은 「평생학습자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으로 2개 전형이며, 서류종합평가 및 면접전형을 선발합니다.
※ 상세한 입시(학생선발) 방법은 동서대학교 입학홈페이지 참조바랍니다. (https://future.dongseo.ac.kr/)

※ 대학행정본부 : 051-320-1945, 1945 / 팩스 : 051-320-4891